성덕교육 방향

건학이념
 참된 진리를 사랑하고 학문을 연마하며,
 기독교정신으로 사회에 공헌할 능력 있는 인간을 기른다.

 
교 훈
 참되고 · 슬기롭고 · 아름답게
 
학교 교육목표
▪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바른 인성과 덕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
▪ 자신의 학업과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는 자기주도적인 사람
▪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사람
▪ 다른 사람을 존중·배려하고 포용·협력하는 조화로운 사람

 
추구하는 인재상 학생상
▪ 바르고 따뜻한 품성과 공동체 역량을 가진 학생
▪ 꿈을 향해 도전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주도적인 학생
▪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가진 창의적인 학생
 
교사상
▪ 학생에게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열정 있는 교사
▪ 학생의 가능성을 믿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교사
▪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며 학습하고 성장하는 교사
 
학교상
▪ 학생의 꿈을 향한 성장·성취를 도와주는 학교
▪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학교
▪ 소통과 공감으로 학교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
 

학교장 경영관

 
핵심가치
▪ 학생 중심 ▪ 존중 ▪ 더불어 성장
 
비 전
▪ 꿈을 향한 도전, 성장, 성공이 이루어지는 학교
▪ 자기주도적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 학교 : “ GOOD TO GREAT SEONGDEOK! ”

 
학교경영 목표
▪ 인성과 지성이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실현
▪ 학생 맞춤형 자기주도 진로역량 함양 및 진로·진학 꿈 실현

 
학교경영기본방향
▪ 학생에게는, 기독교정신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과 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창의교육 실행
 
▪ 교사에게는,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전문 역량을 극대화하도록 코칭 및 교육 지원

▪ 학부모에게는, 학교 교육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 학교 참여와 소통 기회 확대
 
▪ 지역사회와는, 학교발전과 교육력 제고를 위해 협력 강화 및 열린 학교 지향
 
▪학교공동체는, 학생성장과 학교발전을 위해 학교의 건학이념과 비전·가치를 공유

 
2024 학교경영
역점 사항

▪ 학생의 자기주도적 미래핵심역량(4Cs) 성장을 위한 교육 강화

▪ 대입전형 변화를 반영한 학년별 진로진학지도 강화

▪ 학생 탐구활동 중심의 교과·비교과 활동 활성화

▪ 교사의 수업·평가 전문성 및 진학지도역량 강화

 

학교소개

We ourselves will create
a better future.

quick
menu

HIDE